본문 바로가기
* 충청 견학,풍경

부소담악

by boza 2024. 8. 2.

일시:2024년 07월28일

장소:부소담악

코스:추소리주차장~추소정~황룡사~ 추소리주차장

주소:충청북도 옥천군 군북면 추소길 40(주차장)

“옥천군 군북면 추소리 부소무니 마을 앞 호반에 암봉들이 700m 가량 병풍처럼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이 암봉들의 파노라마는 우암 송시열이 소금강이라 예찬했을 정도로 예부터 옥천 제일의 선경을 자랑한다.”
부소담악은 부소무니 마을 앞 물위에 떠있는 산이라 하여 ‘부소담악’이라 불리운다.2008년 국토해양부가 전국의 하천, 호수, 계곡, 폭포 등 한국을 대표할 만한 아름다운 하천 100곳 중의 하나로 선정 되었다. 환산에서 바라본 부소무니 마을과 그 앞의 부소담악. 마을 언저리 북쪽의 산봉우리가 남동쪽으로 동물 꼬리모양의 암벽으로 이루어진 줄기를 뻗어 내리고 있다. 700m 길이의 물위로 솟은 기암절벽을 따라가노라면 다양한 부소담악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부소무니 마을에서 조망되는 부소담악 풍경. 호수위로 반추된 풍경이 부소담악의 또 다른 멋을 느끼게 한다.
부소담악의 능선부에 세운 추소정에 오르면 파노라마처럼 멋진 풍광이 펼쳐진다. 고요함, 아름다움, 평화로움... 추소정은 호수 깊숙이 들어가 누릴 수 있는 마음의 평화가 유독한 곳이다. 추소정에 오르면 추소초등학교 뒷산인 문필봉이 우뚝 시선을 자극하고 그 아래 호반마을 부소무니가 평화로운 풍경으로 다가온다. 2008년 12월 17일 현판식을 마치고 일반에게 공개된 이 정자는 마을 이름을 따서 ‘추소정’이다.
부소담악 700m의 능선을 따라 산행을 할 수 있다. 부소산은 해발고도 120m의 최고봉을 시작으로 끝에서 수면으로 급하게 잦아들어 세를 다하는 해발고도 90m의 봉우리를 양쪽으로 거느린 총 길이 약 1.2km의 산이다. 대부분이 벗어나면 시퍼런 물이 악어처럼 입을 벌리고 있는 아찔한 낭떠러지가 기다린다.

추소리주차장~추소정~황룡사~ 추소리주차장

추소리 주차장에서 배편 길

미르정원 배 타실분은 여기서 전화 하면 됩니다.(010-5450-8507)

주차장에 안내가 잘 되어있어 쉽게 추소정 까지 갈수 있습니다.추소정 이후는 안전관계산 출입금지 입니다.

황룡사 풍경들

추소리주차장으로 이동

추소리 주차장(충북 옥천군 군북면 추소리759)에 오면 개인이 운영하는 미르정원으로 배을 타고 갈수가 있습니다.

전화하면 배편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가을 겨울  봄에 오면 더욱더 좋다고 합니다.

전화번호는 010-5450-8507 입니다.어디있느지 물어면 추소리 주차장이라고 하면 됩니다.

바리게이트 밑에 배 타는곳

배 타고 찍은 부소담악 풍경 입니다.

장마철이라서 부유물이 많네요. ㅠㅠ

미르정원 도착 

전망대로 이동

미르정원과 부소담악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전망대에서 미르정원까지~

미르정원 강아지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