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남 등산

의상봉 우두산

by boza 2017. 2. 20.

산 밴드:http://band.us/@san 산정보 공유


높이는 1,046m이다. 9개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고, 주봉()은 상봉이다. 산이름은 산의 형세가 소머리를 닮았다 하여 생겨났다. 전체 산이름을 별유산()이라고도 하며, 상봉을 별유산으로 부르기도 한다. 또 9개 봉우리 가운데 의상봉()은 제2봉이지만 주봉인 상봉보다 인기가 많아 산이름이 이 봉우리의 이름으로 알려진 경우도 많다.

의상봉은 신라 문무왕의상 대사가 참선하던 곳이며, 주변 경관이 빼어나고 아름답기 때문에 다른 봉우리에 비해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암봉()으로 이루어진 의상봉에 올라가면 가야산.덕유산·지리산을 비롯해 장군봉·상봉·비계산(1,126m)·처녀봉·박유산 등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산자락에는 신라 애장왕(재위 800∼809) 때 순응()과 이정()이 창건한 고견사()가 있고, 경내에 동종(경남문화재자료 170)과 석불(경남유형문화재 263), 탱화, 《법화경》 등의 문화재가 있다. 부근에는 숙종이 원효대사를 기려 내린 강생원()을 비롯해 높이 80m의 고견사 폭포(견암폭포), 의상 대사가 수도할 때 매일 2인분의 쌀이 나왔다는 쌀굴 등도 있다.

산행은 가조면을 기점으로 수월리·매표소·정자나무를 거쳐 고견사에 들렀다가 능선을 타고 의상봉과 상봉에 오른 뒤 고견사로 내려오는 코스와, 고견사 입구를 기점으로 하여 마당재·고개를 거쳐 상봉에 올랐다가 의상봉으로 내려오는 코스가 있다. 찾아가려면 경부고속도로에서 김천시로 나와 3번국도를 따라 거창군까지 간 다음 1084번 지방도를 타고 가조면소재지로 나와서 고견사로 간다.  

산행 후 가조온천에서 피로를 풀 수 있다. 부근의 위천면 황산리에는 유명한 수승대국민관광지가 있는데, 원래 이곳은 신라와 백제의 국경지대였던 곳으로 신라가 백제의 사신들을 맞아들이지 않고 돌려보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맑은 물과 커다란 거북모양의 바위 대()가 어우러진 곳으로, 가족단위 관광지로 적합하다.  (두산백과)

고견사 주차장에 주차하고 우두산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의상봉 마장재 코스가 나옵니다.저는 의상봉 코스로 등산 했습니다.이정표가 잘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갈수 있는 산입니다. 코스는 고견사 주차장~의상봉~우두산~마장재~고견사 주차장 입니다.

출발점 고견사 주차장 에서


견암폭포 높이30미터

첫번째 이정표입니다. 쌀바위 까지는 0.5km 인데 실제 가면 더 되는것 같아요.그리고 쌀 바위 까지는 능선 바로 전까지 가야 있고요.등로 왼쪽에

있는데 길은 잘 안보이고 능선 바로 전에 왼쪽으로 보면있습니다.쌀굴 보고 다시 조금 내려오면 고견사로 갈수 있습니다.지도 참조 하세요.

쌀굴







의상봉 올라가는 계단

의상봉 정상석

의상봉 이 보이네요. 참 계단이 많아요.




고릴라 바위



우두산 정상석


코끼리 바위

기암 괴석들


















코스:고견사~의상봉~우두산~마장재(요기 이정표가 있는곳이 마장재 입니다.)이정표가 나오면 주차장으로 가면 고견사 주차장이 나와요.

늘 안사 즐산 하세요.

728x90

'* 경남 등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창 월여산  (0) 2017.04.05
가조 바리봉 장군봉 의상봉  (0) 2017.02.26
합천 금성산   (0) 2017.02.04
합천 의룡산,악견산  (0) 2017.01.09
합천 허굴산   (0) 2016.1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