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도움,맛집

*20세기 대한민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이중섭 작가 작품들

by boza 2023. 1. 4.

출처:이중섭 - 나무위키 (namu.wiki)

 

이중섭 - 나무위키

1936년 2월, 오산고등보통학교를 졸업하고 일본으로 건너가, 4월 도쿄 교외 무사시노에 있던 제국미술학교(帝国美術学校, 데이코쿠미술학교) 서양학과에 진학했다. 1937년 4월, 제국미술학교를 중

namu.wiki

20세기 대한민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특히 를 많이 그려 한국적인 미를 탁월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어릴 적부터 소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그림을 그릴 때는 하루 종일 소만 바라봤다고 한다.[5] 대표적 작품으로는 흰 소가 있다.
생전에는 인정받지 못하고 불행한 삶을 살다가 세상을 떠났고, 사후에야 그 진가를 인정받아 작품이 고가에 거래된다는 점에서 빈센트 반 고흐와 비교되는 예술가이기도 하다. 다만 고흐가 개척교회 목사 아들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빈궁하게 살아온 것과 달리, 이중섭은 일제강점기에 일본 유학을 갈 수 있을 정도로 풍족했던 집안 출신이다. 오히려 그의 집안이 너무 부유한 나머지 해방 이후 공산화된 북한에서 자본가 계층으로 몰려 탄압받고 무일푼으로 남한으로 내려오게 되는 바람에, 6.25 전쟁 이후 험한 시기를 헤쳐나가지 못하고 경제적으로 쪼들리다가 영양실조와 간암으로 비참하게 생을 마감했다.
그의 재능을 안타까워한 지인들에 의해 사후에 회고전이 열리고 점차 인지도가 높아졌다. 1970년대 집중 발굴되어, 1990년대 이후에는 박수근과 함께 대한민국의 확고한 '국민화가'로서 인식되고 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