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도움,맛집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by boza 2019. 7. 24.

*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  물에 들어가기 전 스트레칭은 필수

가장 중요한 것은 물에 들어가기 전 스트레칭 입니다. 물놀이에서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물속에서 일어나는 근육경련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놀이에 들어가기 전 전신의 근육을 풀어주는 준비운동을 필수로 해야합니다. 만약 물 속에서 근육 경련이 일어났을 시 무리하게 경련을 풀거나 발버둥을 친다면 더 심한 경련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몸에 힘을 빼고 편안한 자세를 취해 수면 위에 뜬 다음 부드럽게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했을 시 직접 들어가는 것이 아닌 구조 요원에게 구조요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갑자기 물에 들어가면 심장마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다리 얼굴 가슴 순으로 물을 적셔 몸을 적응 시킨 후 입수해야 합니다 


* 들어가기 전 수심확인부터!

바다나 계곡은 바닥의 높이가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갑자기 수심이 깊어 물에 빠지게 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심을 미리 체크하고 깊지 않은 곳에서 물놀이를 즐겨야 합니다. 그리고 물에 들어가기 전 몸에 맞는 구명조끼 착용은 필수입니다.


* 구조 경험이 없다면 무모한 구조는 금물

아무리 수영을 잘하는 사람이더라도 바로 물에 뛰어들어 수영으로 구조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물에 빠지게 되면 당황하는 마음에 살기 위해 구조자를 누르고 위로 올라가려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 이때 평소보다 더 강한 힘으로 누르기 때문에 모두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튜브, 줄 등의 도구를 이용해서 구조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