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도움,맛집

~♥♥자기 발전을 위한 10가지 충고♥♥~

by boza 2013. 7. 1.

♥♥자기 발전을 위한 10가지 충고♥♥

 

★ 의사소통을 위한 10가지 충고

 

.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반응하려고 노력하라. . 말은 상대방의 방식대로 들어야 한다. .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려 노력하고 관심을 갖고 들 어라. . 그의 가치를 인정해 주라. . 상대방을 격려하고 긍정적으로 말하라. . 그의 비밀을 가볍게 전하지 말라. . 어려운 이야기는 말할 시기를 잘 맞추라. . 자기의 감정, 느낌, 마음의 상처를 말로 표현하라. . 상대방을 내 마음대로 넘겨 짚어 생각하지 말라. . 잘 듣고 있음을 표현하라. (메모, 질문, 반복, 감사)

 

★ 젊어지기 위한 10가지 충고

 

. 성장을 계속하라. . 꿈에 매달리라. . 마음을 쾌할하게 하라. . 새로운 만남, 새로운 취미, 새로운 책을 가까이 하 라. . 넓은 마음을 가지라. . 젊은 사람들의 자극을 받아들이라. . 바뻐라. . 새로운 계획과 늘 맞서라. . 좋은 일을 하라. . 위대한 일에 봉사하라.

 

★ 압박감으로부터 자유하기 위한 10가지 충고

 

.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보이라. . 이? 袖岵?생활에서 남을 위한 의미있는 일을 찾으 라. . 삶의 기준을 정하고 타협하지 말라. . 목표 (장기, 단기)를 구체적으로 세우라. . 그 방면에 노련한 일인자를 찾으라. . 능력에 맞는 계획을 세워라. . 할 일과 생각나는 것을 시각화하라. . 내일 일에 대해 자기 전에 우선 순위를 정해 메모 해 두라. . 사람들에게 개인적인 사랑을 전하라. . 어떤 절망 앞에도 희망을 버리지 말라. (압박감은 더욱 커지게 되기 때문이다)

 

** 독창성을 기르기 위한 10가지 충고

 

. 이제까지 가진 고정관념을 버리라. (백지상태로 받 아들이라) . 반문하라. (왜, 어떻게) .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라. . 늘 목표를 확인하고 끈기를 갖고 나가라. . 눈치를 보거나 위축되지 말고 자유로운 마음을 가 지라. . 시대의 흐름과 미래의 흐름을 보려고 하라. . 다양한 정보를 얻으라. . 소설이나 예술 분야에서 영감이나 힌트를 얻으라. . 만남의 폭을 넓혀가라. . 날마다 정기적으로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라.

 

★ 신체부자유자를 대할때 알아두면도움되는10가 지충고

 

. 장애를 가진 사람도 똑같은 인간이라는 것! 을 기 억하라. . 장애를 가졌다는 특수한 제한점을 제외하고는 다 른 사람들과 똑같다. . 장애인을 모두 동일시하지 말고 각자가 다른 인격 을 가진 인격체라는 것을 인식하라. . 장애인과 함께 생활하는 것은 풍부한 인간성의 표 현임을 알라. . 장애가 있거나 없거나 서로 도와 생활하는 것은 당 연한 일이다. . 장애인을 만날 때는 자연스럽게 대하고 오직 그의 요구가 있을 때만 도와 주라. . 지체장애인들도 넘어졌을 때 스스로 일어나고 싶 어한다. . 독자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친절이 아니고 쓸데없 는 참견이다. . 과잉보호나 과잉염려 그리고 과잉친절은 금물이 다. . 당신은 그의 능력과 관심에 淪?얼마나 잘못 판단 하고 있는지 놀라게 될 것이다.

 

★ 자신의 일을 이루기위한 10가지 충고

 

. 하고싶은 일보다 꼭 해야 하는 일을 먼저 하라. . 그 일이 끝날 때까지 시간과 관심을 최대한 집중하 라. . 당장 변화가 없다고 포기하지 말라. . 실패했으면 다시 시도하라. 또 실패하면 원인을 찾 아라. .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만나라. . 날마다 그 일의 진! 행상황을 기록하고 목표를 확 인하라. . 나쁜 상황에서도 기대하는 마음을 버리지 말라. . 자신이 얻은 정보와 지식을 활용하라. . 옳다고 생각한 일을 끝까지 고수하라. . 요청한 것보다 더 많이 일하라.

 

★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위한 10가지 충고

 

. 아침에 15분만 일찍 일어나라. (여유있는 하루가 시작된다.) . 시간 계획을 짜서 행동하라. . 책을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히 읽어라. (지루하지 않다.) . 어려움이 생기면 누구에게든 의논하라. . 용모에 신경을 쓰라. . 나만의 공간을 가지라. . 걱정거리를 머리로만 생각하지 말고 종이에 구체 적으로 써 보라. . 하기 싫은 일을 미루지 말라. . 목욕을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 땀이 날만큼 운동을 하라. (줄넘기, 달리기, 탁구) 이것을 생활화 하라

728x90

'* 도움,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피아 피씨클린  (0) 2013.07.11
자녀 만들기 중에서~  (0) 2013.07.01
"그럴 수 있지"  (0) 2013.06.25
- 닦이지 않는 유리 -   (0) 2013.06.08
메일 및 전화 사기 조심 하세요.  (0) 2012.11.08

댓글